조회수 : 2251
- [행사 및 소식] 24년도 인일여고 졸업식
- 24년 12월 26일 (목) 10시부터 인일여고 제 62회 졸업장 수여식에 방윤순총동창회장님과 김월선 사무국장이 다녀왔습니다. 180명이 졸업장을 받았으며 누계 28,533명이 졸업하였습니다. 졸업식 참여 전 서울대 입학한 * * * 학생의 특별장학금을 교장실에서 전 동문들의 마음을 담아 전달하였습니다. 졸업식에서 총동창회장상 수여 및 졸업생이며 인일여고 동문들이 된 학생을 대상으로 축사를 하였습니다.오늘 졸업한 180명 모든 학생들은 미래 인일여고 동문임을 강조하셨으며, 인일인으로 자긍심을 가지고 멋진 인일인이 되라는 축복하고 사..
- [행사 및 소식] 2024년 인천사랑 고교동문연합회 워크숍 참석
- 2024년 11월 28일(목) 오후 6시 30분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사랑 고교동문연합회 워크샾>에 인일총동 임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인천지역 고교동문간 상호교류를 활성화는 물론 동문들간 화합과 친목 도모, 인천사랑 운동을 범시민적 운동으로 확산해 인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만들어진 연합회 답게 유정복 인천시장님의 인천시정에 대해 열정적인 특강을 통해 다시한번 인천의 발전적 미래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큰언니,큰형님 시상식외에 고교동문 연합회 임원으로 계시는 김은숙(전) 총동창회장님이 인천광역시 표창을 수여하셨습니다, 그동안의..
- [자유게시판] 14기 화이팅~!
- 회장님의 독려끝에 우리는 21명이 참가 신청을 하였습니다.그러나 모든일이 맘대로 되지않듯이 이런저런 사정으로 불참이 나왔네요.아쉽지만 다믐 행사를 기약했지요.총동행사도 참여하고 모임도 돈독히 하고 바람한번 쐬자 생각했지요.막상 도착하니 걱정이 무색하게 화창한 날씨였지요파란하늘 넓은호수와 이쁜단풍과 나무들~~마음은 벌써 저 하늘과 호수에~~^눈과발이 바쁘게 감상하며 웃으며 사진찍으며 마무리한 시간들,밝은 햇빛과 시원한과 편안함을 담은 가을소풍을 마무리했습니다,짧은 하루지만 마음의 활력소를 얻어 쭈욱 더 많이 만나는 14기를 바래봅니다..
- [자유게시판] 산정호수 추가 사진들2~~
- **~~^
- [자유게시판] 셋이서 샛길로~~~
- [자유게시판] 추억의 산정호수를 가다
- 12기 다 모였지?참여 인원이 많아 다함께 사진 찍을 겨를이 없을거야~캔싱턴 리조트뜰에서 찰칵!!총동 임원들의 노고로 이루어진 맛난 점심과 차 감사하며이어서 도착한 산정호수~~산정호수아래 작은 동네에서 태어난 나.비록 2살때 떠났다 하였는데 산정호수는 정다운 나의 고향으로 다가와 성인이 되어 계절없이 틈이 나면 찾았던 곳 인데선후배동창들 178명이 함께 왔다는 기쁨 너무 좋다 좋아!!그중 12기 28명이 몰려 다닐 수는 없고기암괴석이 가득한 명성산 아래 광활한 호수 둘레길의 빨갛고 노란 단풍과 곳곳에 어우러진 멋진풍경은 덤으로 앞서..
- [자유게시판] 2024.11.9 총동창회 가을 행사일 나의 하루
- 2024.11.9 총동창회 가을 행사일 나의 하루 밤새 어찌 해야 하나 생각에 생각.....총동창회 가을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3주 전부터 척추협착증 치료를 통증의학과와 신경과로 물리치료 다니다가 업친데 덥치기로 층계에서 넘어져 꼼짝달짝 못하고 오히려 고통이 더 심해져 결국 또 스테로이드 주사 맞고 물리치료를 받고 있는중이니....행사 참여 못하겠다는 통보를 8기 회장한테 해야 하나 어쩌나 날마다 고민을 하다....우리 8기 회장에게 참여가 어렵다는 전화를 하려 하면 8기 회장의 실망하는 얼굴 모습이 떠오르니 차마 핸드폰 번호를 누..
- [자유게시판] 15기 가을 소풍
- 아침 일찍 서둘렀다. 송내역에 내리니 인일 식구들이 많이 보였다. 에스컬레이테에 올라 서로 몇기냐 물으며 선후배 인사를 나눈다.5호차에 15기 8명이 뭉쳤다. 나누어주신 떡을 먹으며 수다를 나누며 입이 바쁘다. 누군가는 모자란 잠을 주무시기도...전체 인사를 나누는데 28기 후배님들도 참석했다니 너무 반가웠다. 따끈한 점심 식사를 마치고 커피를 마시며 벤치에 앉았다.여기저기 빨간 단풍과 노란 은행잎이 바람에 흩날리고, 가을은 벌써 또 왔나 보다. 산정호수에 내려 나무데크로 잘 조성된 둘레길을 걷는다. 바쁘게 사진을 찍었다. 참으로..
- [자유게시판] 가을행사 이벤트
- 24.11.9(토) 인일여고 총동문《가을여행》참여후 참가 후기와 함께기수별로 찍은 멋진사진 (개인사진 포함)을 자유게시판에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1. 기간 : 24.11.10 ~ 11.17(일)2. 내용 : 사진( 단체 또는 개인) 을 행사 참가 후기와 함께 자유게시판에 올리기3. 시상 내역 - 우리기수가 최고야 상 (스토리 + 사진) : 7만원권 - 우리기수 베스트 스토리상 : 5만원권 - 멋진 포즈상. 2 : 3만원권 - 아차상 2 : 2만원권 - 참가상 : 1만원권4. 결과발표 : 24. 11.19 (화) 많은 참여 바랍니다..
- [행사 및 소식] 가을여행(산정호수)
- 산정호수로 들어서며 버스창밖으로 보이는 풍경에 벌써 마음이 기대에 찹니다~. 8월부터 기획되어 장장 3개월을 기다리던 날이지요그동안의 우려와 걱정이 한순간에 내려갑니다, 춥고 흐리고 비내리고 패딩잠바와 걱정이 무색하게 화창한 날입니다~~켄싱턴에서 내려서 가이드를 따라 회의장에 입성합니다. 회의장 가는길도 단풍에 눈을 뺏깁니다.일사분란 질서는 또 최고지요.방윤순회장님의 말씀 ,유명희부장님의 사회,전 회장님들 소개.각 기수 인사말과 기별촬영.착착 진행되어 예정보다 빨라 여유롭습니다,불낙전골로 식사를 하고 커피까지 마시며 담소를 나눕니다..
- [자유게시판] 선배님들 전시회를 다녀왔어요
- 아침일찍 서둘러 인사동 경인미술관을 방문했습니다. 출판기념전시회(10월9일 ~15일)를 하시는 방순옥선배님(8기)의 작품 감상을 하면서 힐링의 시간울 가졌지요. 방윤순 총동회장님과 이명분 전임회장님도 자리를 함께해 주셨습니다. 밝은 웃음으로 환하게 맞이해 주시는 선배님의 작품은 모두가 빛났습니다. 겔리그라피와 그림, 작은작품부터 큰 대작에 이르기까지 너무 멋진 작품들이 많았어요. <처음부터 꽃인것을>이라는 서화에세이에는 작품 하나하나 대한 설명으로 작품 감상하기에 더없이 좋았습니다. 집에 돌와서 피곤함도 잊고 단숨에 책속에 빠져든..
- [행사 및 소식] 제 9회 <인천사랑 음악회 >참석하여
- [동문동정] 방순옥 동문 서화 에세이 개인전
- 8회 방순옥 동문의 개인전 소식입니다. 8 회 방순옥 동문의 서화에세이 『처음부터 꽃인 것을』출판기념 개인전이 2024 년 10 월 9 일부터 열리게 되었습니다 .삶의 설렘과 행복을 표현한 향기로운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여덟 번째 개인전으로 오픈식 없이 진행됩니다 . 일시 : 2024. 10. 9(수)~ 10. 15 (화)장소 : 서울 인사동 경인미술관 제 3 전시관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 10 길 11-4(관훈동 30-1) ※ 관람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단 15일은 12시까지임) 꽃산 방순옥경인교대(구 인천교대)..
- [동문동정] 방순옥 동문 출간 소식
- 8회 방순옥 동문의 두 번째 서화에세이집 『처음부터 꽃인 것을』이 출간되었습니다. 사랑과 설렘으로 시작되는 인연, 마르지 않는 샘물처럼 솟아나는 사랑, 작은 쉼표 하나로 찾는 휴식,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만나는 미련, 마음에 그리는 일상과의 동행, 그리움을 향한 걸음걸음들이 차곡차곡 담겨져 있습니다. 글과 작품들을 함께 감상할 수 있어 잔잔한 감동이 더해지는 책입니다 . 추천사 우리가 만나는 방순옥의 글과 그림들은 딱딱한 담론이나 엄숙한 사상을 포장하지 않아 난해하지 않다. 솔직하고 소박한 생할 철학을 착한 눈웃음으로 보내는 고운..